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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내가 갖고 싶은 국내 미판매 차량 -2-

내가 갖고 싶은 국내 미판매 차량 2번째.

이 번엔 올해 한해 차량 화재로 단연 화제가 된 BMW입니다. 그 중 BMW 5시리즈 중 역시 PHEV인 530e i퍼포먼스 입니다. BMW는 3, 5, 7 시리즈 모두 PHEV 차량이 있는데 현재는 그 중 3시리즈 (330e)와 7시리즈(740e)만 국내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처  BMW 홈페이지>

  우선 530e I퍼포먼스는 2.0리터-4기통의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9.2kWh 배터리 팩 및 95bhp 소형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252hp/42.8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6.2초, 최고속도는 235km/h로 성능 또한 우수합니다. 한번 완충시 650km 정도 주행 가능합니다. 표준 충전기로 완전 충전까지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오직 EV모드로 최고속도 140km/h로 46km 정도 주행가능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름 한방울 안쓰고 출퇴근이 가능하네요. 배터리 충전량이 떨어지면 회생제동시스템으로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이 운행 할 수 있습니다.

 

<출처 BMW 홈페이지>

기본적인 제원은 기존의 530i와 동일합니다. 편의, 안전 사양 또한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제원 중 배터리가 2열시트 하단에 적재 되었으며 트렁크 용량은 410리터로 제공 됩니다. 이 배터리의 적재로 weigt distribution이 48.6% front라고 합니다. 배터리 무게로 인해 뒤쪽이 더 무거워 졌을 것 같은데 Balance를 중시하던 BMW가 과연 어떠한 배분으로 어떠한 승차감을 가지고 왔는지 무척 궁급합니다.

<출처 BMW 홈페이지>

외관은 5시리즈와 동일하지만 PHEV를 나타내는 블루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충전 포트가 전방 좌측에 위치해 있으며 엔진과 후방 측면에 'eDrive' 마크가 부착 되어 있습니다. 내관 또한 동일하지만 계기판과 i드라이브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부분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출처 BMW 홈페이지>

그리고 올해 BMW에서는 무선 충전 시스템(Wireless Charging system)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이유는 모르지만 출시하자 마자 리콜을 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재확인이 필요 할것 같습니다). 이 장치는 유선 연결 없이 차량이 무선 충전 장치 (Ground Pad)에 연결 후 약 3시간 30분 정도면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BMW....타 자동차 브랜드와는 차별화 되는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끝으로 차량 가격입니다. 국내에 출시 될 경우는 어떻게 책정 될지는 미지수지만 미국 판매를 참고하면 530i와 비슷한 가격대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판매될 경우 우선 기본 가격대부터가 일반 가솔린 모델과 상이 할 것이며, 국산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세금 감면 혜택에서는 제외 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진정한 BMW의 맛보지 못했지만 더 나이 들기 전 허리 힘이 남아 있을 때 M2에서 M5까지 시승이라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