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의 팁

[부업하기] 4. 더딘 진행 속도와 4번째 모임


지난 주는 친구 D의 업무가 바빠 늦은 저녁에 미팅이 있었음에도 불고하고 함께 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날은 친구 D와 커피숍에서 짧은 만남을 가지며 스토어팜 추가 상품 등록을 위해 사진 촬영을 했었다.

 (나의 스토어 팜 https://smartstore.naver.com/sdtraders 에 있는 운동화들은 모두 친구 D의 소장품이며 

친구 C의 사업자금 마련을 위해 그동안 소장했던 운동화를 판매하고 내가 대신 판매하고 있는 중이다). 

<2월 15일 3차 미팅 촬영본> 


그리고 바로 어제 친구 C가 운영하는 가게에서 4번째 미팅을 가졌다.

다들 바쁜 업무속에 시간 내기가 어려워 겨우 스케쥴을 맞춰 가진 만남이었다.

나 또한 약속 시간 30분 전에 도착 해 커피라도 사서 가지고 가려고 했으나

급작스러운 업무 생겨 약속 시간에 겨우 맞춰 도착했다.

친구 C의 가게는 2월 한시적으로 영업 정지 상태라

내부가 많이 쌀쌀해 몸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커피와 

약간의 시장함을 달래줄 케익 몇조각을 사서 들어갔다.

오랜만의 만남이라 그 동안의 사적인 얘기와

 스토어 팜 구상 얘기로 많은 시간을 보냈다.

다들 약간의 스토어 팜 운영 방향이 변경되었으며

기존의 방향 보다는 훨씬 구체적이고 현실성있는 방향으로 바뀌었다.

나 또한 운동화 판매 실적(비록 한켤레이지만....ㅜㅜ)에 대해 보고하고 

그 동안 공부한 네이버 쇼핑 노출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었다.


.

.

.

친구 C와 D는 결과물이 없었다 

(친구 C는 원래부터 스토어팜에 별 관심은 없었다).

그래도 나는 스토어 팜 개설 및 상품 등록, 판매 실적이라는

나름의 결과물이라도 있지만

친구들은 아직 스토어팜 개설 조차도 완료 않은 상태였다. ㅜㅜ

바쁜 일상에서 가정도 있는 직장인이 시간내어 

스토어팜 개설 및 운영하는데 분명히 어려움은 있었을 것이다. 이해한다.

그래서 나는 그 자리에서 친구 D의 스토어팜에 

상품을 하나 등록해 주었다.

비록 내 스토어 내용 그대로를 복사해 등록을 했지만

어차피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기로 논의 했으니 

아무런 문제가 될 것이 없었다.

우선 차근 차근 등록 방법을 한번더 설명해주니

이제서야 이해 한 듯 모임 후 곧 바로 상품들을 등록해야겠다는 

불타는 의지를 내뿜었다. 


그리고 지난 [부업하기] 3. 뜻밖의 첫 주문 글에 

의문 사항이었던 배송비 결제 정산은 

스마트스토어센터 문의한 결과 

스마트팜은 배송비는 상품가격와 별도로 정산을 한다고 한다. 

(구매 확정 후 별도로 택배비를 정산 예정)

또한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친절하게 선결제 (3천원)되었다고

안내되어 있었다.

▶지난 [부업하기] 3. 뜻밖의 첫 주문 글 바로가기

https://shandory79.tistory.com/41


아직 감사한 고객님께서 구매 확정을 하시지 않으셔서 

정산이 되지 않았지만 내일 '네이버톡톡'으로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을 부탁드려야겠다.